본문 바로가기

여행 생활 책

Last Christmas(Wham) 가사 해석과 노래듣기

Last Christmas(Wham) 가사 해석과 노래 듣기

해마다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생각나는 웸의 멤버 조지마이클이 부른 Last Christmas는 1984년 발표한 앨범 'Everything She Wants'의 첫 번째 싱글곡입니다.  웸의 멤버는 조지 마이클과 앤드류 리즐리로 구성된 그룹이지만,  이 last christmas라는 곡은 조지마이클이 작곡하였고 조지마이클의 감미로운 목소리만 나오는 곡입니다.

 

Last Christmas(Wham) 


Last Cristmas,
 I gave you my heart .
But the very next day 
 you gave it away 
This year, to save me from tears
I'll give it to someone special
x2

Once bitten and twice shy
I keep my distance, 
But you still catch my eye
Tell me baby, 
Do you recognize me?
Well, it s been a year, 
It doesn t surprise me 
Happy Christmas
I wrapped it up and sent it
With a note saying
 I love you I meant it
Now I know what a fool I've been
But if you kissed me now,
 I know you d fool me again

Last Cristmas
 I gave you my heart 
But the very next day
 you gave it away 
This year to save me from tears
I'll give it to someone special
x2

A crowded room,
 Friends with tired eyes 
I'm hiding from you and your soul of ice
My god
 I thought you were someone to rely on
Me? I guess I was a shoulder to cry on
A face on a lover with a fire in his heart
A man under cover but you tore me apart
Ooh-hoo
Now, I've found a real love,
 you'll never fool me again

Last Cristmas
 I gave you my heart 
But the very next day
 you gave it away 
This year to save me from tears
I'll give it to someone special
x2

A face on a lover with a fire in his heart 
A man under cover
 but you tore me apart
Maybe next year..
I'll give it to someone
 I'll give it to someone special
지난 크리스마스에(웸)

지난 크리스마스에,
나는 너에게 내 마음을 주었어
그런데 바로 그다음날
너는 그걸 버렸지.
올해는 눈물로부터 나를 구하기위해
특별한 사람에게 내 마음을 줄거야.
x2

한번은 물리고 두번은 창피해
나는 거리를 두지.
그러나 여전히 너는 나의 눈을 사로잡아
말해줘
너는 나를 아니?
글쎄, 1년이 지났어.
나에게는 별로 노랍지는 않아
행복한 크리스마스!
난 그걸 포장해서 보냈었죠
사랑한다는 메모와함께
그것은 진심이었어
지금은 내가 얼마나 바보같았는지 지금은 알아.
하지만 너가 나에게 키스를 한다면
나는 다시 바보가 될거라는 걸 알아

지난 크리스마스에,
나는 너에게 내 마음을 주었어
그런데 바로 그다음날
너는 그걸 버렸지.
올해는 눈물로부터 나를 구하기위해
특별한 사람에게 내 마음을 줄거야.
x2

붐비는 방,
피곤한 눈의 친구들
나는 얼음같은 너의 영혼으로부터 숨어 있어
이런,
내가 당신이 기댈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했지
나? 그저 어깨에 기대 울수 있는 어깨였나봐
불타는 심장을 가진 연인의 얼굴
감추왔던 남자지만 나의 마음을 당신은 찢어놓았지
우후,
이제 진짜 사랑을 찾았어.
다시 너는 날 바보로 만들지 않을 거야.

지난 크리스마스에,
나는 너에게 내 마음을 주었어
그런데 바로 그다음날
너는 그걸 버렸지.
올해는 눈물로부터 나를 구하기위해
특별한 사람에게 내 마음을 줄거야.
x2

불타는 심장을 가진 연인의 얼굴
감춰왔던 남자지만 나의 마음을 당신은 찢어놓았지
아마 내년에..
나는 누군가에게 나의마음을 줄거야
나는 특별한 누군가에게 줄거야.



반응형